4월 3일 중국으로 떠난 우리의 영원한 아기 판다 ‘푸공주’ 푸바오. 요즘 푸바오의 소식에 많은 걱정을 하고 있는 팬들이 많습니다. 마냥 행복하기도 모자른 우리 푸공주가 마냥 긍정적인 ‘판생’을 살고 있는 것 같지 않다는 의혹이 나오며 씁쓸해하는 팬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푸바오는 한국을 떠나는 날까지 많은 한국 국민들에게 큰 기쁨과 사랑을 주고 떠났습니다.
특히 푸바오가 나고 자랐던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판다월드는 푸바오 덕분에 유례없는 ‘선물’을 받았다고 합니다. 푸바오라는 친구가 가는 그 순간까지 고향에 큰 도움을 주고 갔다는 소식인데요.
최근 푸바오가 에버랜드에 남기고 간 마지막 선물이 어마어마하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에버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비수기 손실이 푸바오 덕분에 줄었다는 소식이 나왔던 것인데요.
지난 4월 2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레저 부문은 올해 1분기 1천26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합니다. 그 누가 뭐라해도 푸바오와 바오패밀리 덕분이었는데요. 이는 1분기 매출로는 역대 최대 수준인 것으로 전해져 놀라움을 안깁니다.
삼성물산 레저 부문에서 에버랜드(캐리비안베이 포함)의 사업 비중은 매출액 기준으로 60%가량으로 알려졌습니다.
레저 부문 매출액은 코로나19로 시민들의 바깥 활동이 크게 제약된 1분기 기준 2020년 740억원까지 뚝 떨어졌다가 2021년 770억원, 2022년 870억원, 2023년 1천240억원에 이어 올해 1천260억원으로 꾸준히 회복되는 추세로 보여지는데요.
일반적으로 한겨울인 1∼2월이 낀 1분기는 에버랜드 등 테마파크를 찾는 고객이 줄어 삼성물산 레저 부문이 적어도 100억원대 영업손실을 감수하고 사업을 벌이는 기간이지만 푸바오와 바오패밀리를 보기 위해 관광객들이 비수기에도 많이 몰렸습니다. 특히 올해는 푸바오를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인식이 강해 더 많은 관광객들이 몰렸다고 하는데요.
올해 1분기 에버랜드 영업손실률은 8.7%로 통상 20% 안팎인 역대 1분기 영업손실률보다 크게 낮았다고 합니다. 푸바오 효과였습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1분기 에버랜드 입장객이 작년 동기 대비 약 20% 늘어났는데, 이런 정도의 신장 폭이 나타난 것은 드문 현상”이라며 “푸바오를 보기 위한 관람객의 증가 영향이 분명히 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