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이 가까워지도록 공개되지 않아 팬들을 걱정케 하고 있는 푸바오 상황이 조금 개선될 기미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우리 푸바오는 지난해 12월부터 선수핑 기지 내 마련된 비공개 전시구역에서 지내며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주로 내실에서 생활하지만 비공개 전시구역에도 외출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있어 가끔 야외 활동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죠.
매주 공개되는 영상 속에서도 푸바오 컨디션이 그래도 괜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푸바오 방사장이 리모델링 된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3월 내로 푸바오가 공개될 것이라는 기대가 높아졌습니다.
그러던 지난 3월 15일 푸바오 방사장을 방문했던 팬들이 정말 감격스러운 모습을 마주했습니다. 정말 푸바오 공개가 임박한듯, 실제 방사장에 안전망이 설치된다는 소식이 전해진 것입니다.
15일 중국 선수핑 기지를 찾은 바오 팬들은 푸바오가 썼던 방사장에서 인부들이 바쁘게 일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당초에는 나무가 심어지고 평상이 교체된 정도로만 방사장의 변화가 있었지만 이제 정말 푸바오의 공개가 가까워진듯 펜스와 안전망이 설치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방사장 안전망은 지난해 푸바오가 대중 공개된 후 줄곧 팬들이 요구했던 사항이었습니다. 푸바오 방사장에 카메라나 의자가 떨어지는 사고가 몇차례 발생하면서 팬들의 우려가 커졌고, 다른 기지에 비해 선수핑 기지에 안전망이 없었기에 팬들이 요구했던 것인데요.
푸바오의 영향력 덕분에 선수핑 기지 판다들 방사장에 안전망이 설치되고 있다는 소식이 나왔고, 15일에는 마침내 기다리던 푸바오 방사장에도 안전망이 튼튼하게 설치된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평상에 푸바오가 기댈 수 있는 나무가 추가 설치된 것이 확인되기도 했죠.
이제 정말 푸바오의 공개가 임박한 것 같습니다. 아직 정확한 날짜는 모르지만 우리 푸바오가 건강한 모습으로 완연한 봄에 다시 팬들을 만날 수 있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